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보기

미국 일리노이주 상원의장 총기전면규제 추진??

우선 기사 링크는 여기 있습니다.

http://www.thetruthaboutguns.com/2013/01/robert-farago/breaking-illinois-bill-to-ban-all-modern-firearms/

일리노이주 상원의장 John Cullerton이 모든 종류의 총기를 규제하도록 하는 법안을 제출하려고 하는군요..만약 이 법안이 통과된다면 일리노이주에서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총을 경찰에 반납해야 한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총기 규제는 아주 오래된 사회적, 정치적 문제입니다. 매년 총기사고가 날 때마다 총기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지만 규제는 쉽게 강화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보기엔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것은 미국이라는 국가의 역사를 통해 이해해야 합니다.

미국은 건국초기부터 영국으로의 독립전쟁, 서부 개척 그리고 남북전쟁 등을 거치면서 자신과 가족의 생명은 자신이 지킨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국인의 총기소유 권리는 수정헌법 제2조에도 명문화되어 있는 권리로서 이미 총이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미국 땅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권리와 다르지 않습니다. 

유사시에 경찰이 즉각 출동할 수 없는 시골에 사는 미국인들에겐 집안에 보관하고 있는 총이 자신을 지킬 유일한 수단인 셈이죠..


그리고 막강한 로비력을 자랑하는 미국총기협회(NRA)의 변함없는 반대가 있고, 집안 대대로 총기를 전하며 아이가 성인이 되기도 전에 총으로 사냥을 다니는 남부의 여러 주들이 변하지 않고서는 총기 규제는 아직도 험난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