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얻기

링고스에 대해 알아보자

링고스란 무엇일까요? 쉽게 말해서 컴퓨터에서 쓸 수 있는 사전입니다. 그러나 한컴사전이나 네이버 사전과는 다릅니다. 링고스는 자기가 원하는 단어를 원하는 사전으로 검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귀찮게 단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거나 일일이 치지 않아도 됩니다. 단순히 단어를 블럭을 씌우거나 우클릭을 하거나 아니면 그냥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기만 해도 단어에 대한 설명이 뜹니다. 이걸 사용자가 정할 수 있죠
위 사진이 링고스로 'massacre'를 검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블럭을 씌우면 단어의 뜻이 나오고 문장을 블럭씌우면 문장이 해석되어 나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불어, 베트남어, 아랍어 다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계번역이 사람이 하는 번역보다 좋을순 없지만요..
링고스는 하나의 사전만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위 이미지에서 저는 네이버 영한사전을 이용하고 있죠? 그밖에 저는 구글사전, vicon 한영사전, 그밖에 예문집 등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사전들이 처음부터 링고스에 들어 있는게 아니고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그러면 링고스를 나에게 맞춰서 쓸 수 있죠.

위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옵니다...여러분들도 링고스를 이용해서 영어사이트 자유롭게 이용해 보세요. 영어실력이 금방 느는것이 느껴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