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여성부라고 하면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떠올릴까? 여성의 권리를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라는 생각도 있겠지만 그것보다 남성들을 무시하고 여성들의 권리만 과도하게 주장하는 이기심 많고 억지를 잘 쓰는 기관이라는 생각이 더 많이 퍼져 있다. 적어도 인터넷 상에는 이런 생각이 절대 다수다. 그런데 여성부가 어떻게 행동했기에 이런 비웃음을 받고 있는 걸까? 사실을 말하면 여성부가 이런 말을 들을 이유는 없다. 여성부를 공격하는 많은 소문들이 있지만 그것들은 헛소문일 뿐이다. 지금부터 그 헛소문들을 하나씩 알아보자.

1. 여성부가 죠리퐁의 판매를 금지했다?
 이것은 말그대로 헛소문일 뿐이다. 사람들이 이런 황당한 말을 믿기 전에 이 소문을 확인시켜 줄 기사나 여성부 홈페이지를 찾아보았다면 어디서도 아무런 증거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래도 루머를 믿는 사람들이 있는데 여성부 관계자도 죠리퐁, 소나타3, 테트리스에 관한 루머는 사실무근이라고 못 박은 적 있다.
관련기사

2. 여성부는 세금 낭비하는 기관
 여성부장관이 화분구입비로 1570만원을 지출했다고 하는 말이 있다. 그러나 이것도 어디서 이런 정보를 얻었는지 알 수 없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와 관련된 어떤 기사도 찾을 수 없다. 기자들이 이렇게 큰 기사거리를 놓칠거라고 생각하는가? 또 여성부가 여남평등상 시상식에 40억원을 썼다고 하는 말도 있다. 이것또한 증거가 없다. 밑의 사진을 보라.
네이버에서 기사를 검색을 해보니 '여남평등상'과 관련한 기사는 없고 '여성부장관 화분'에 관련된 기사는 위에 보이는 기사가 전부다.
 혹시 이것과 관련된 증거를 찾았다면 알려주기 바란다. 내가 여성부의 세금 낭비에 관해 찾은 자료는 이것이 있다. 이 예산집행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지도 모르나 이것이 낭비라도 여성부만 비난을 받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 다른 부처들의 낭비에 이렇게까지 반응하지는 않는 것이다.
 여성부의 1년 예산이 얼마라고 생각하는가? 여성부 예산을 몇조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2009년 예산이 670억원이다. 못믿는 사람들은 이곳을 클릭하라.

이밖에도 많은 루머가 존재하고 인터넷에서 돌아다니고 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게시판에는 '한국 여자는~'식의 여성들을 비하하는 글이 자주 올라온다. 외국인의 입을 빌려서 한국의 여성들을 비판하는 글도 있다. 이런 글은 객관적으로 보이지만 어떤 외국인이 무슨 말을 했는지 확인할 길이 없다.

여성부와 여성운동에 대한 이런 루머가 나도는 이유
 아직 남녀평등에 대한 의식이 성숙하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한다. 아직 사회 곳곳에는 여성들이 권리를 찾아가는 행동을 불쾌하게 바라보는 눈들이 존재한다. 아마 나쁜 의미로 보수적인 사람들이나 사회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지 못하는 자들일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만들어낸 적대감이 인터넷을 통해 퍼지면서 진실처럼 변한 것이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에서 험한 말 쓰면서 싸우는 사람들을 매우 싫어한다. 그중에는 여성문제만 나오면 입에 담을 수 없는 말을 하면서 여성들을 공격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은 내용의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같이 말을 섞을 가치가 없는 사람이다.
  • 햇살 2010.03.08 02:00

    테트리스, 소나타3 같은 경우는 여성부가 아니라 'YWCA'에서 문제삼은게 와전되서 여성부가 욕먹는 경우죠.

  • 시간죽이기 2011.03.23 09:40

    여성부의 1년 예산이 얼마라고 생각하는가? 여성부 예산을 몇조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2009년 예산이 670억원이다. 못믿는 사람들은 이곳을 클릭하라.

    =====================================================
    클릭해서 들어갔더니.. 2009년에는 670억이였나본데..
    2010년.. 2011년 모두 2000억이 넘는군요.. 2009년엔 정말로 670억이였나요?
    정말로 670억이였다해도.. 무슨 주요 사업을 거창하게 하길래.. 예산이 갑자기 3배로 증가..
    3배를 떠나서 1300억을 넘게 땡겨올수 있는건지..

    거참 그러고보니 이번에.. 이렇게 불려진 자기네들 연간예산의 2배에 달하는 4000억 기금을 만들어주면 자기네들이 사업관리를 하겠다고 했대지요?

    2009년->2010년.. 에도 +2배 되었는데..
    이런식으로 3년에 한번씩 3배씩 뻥튀기 해보려는건 너무 욕심인듯.

  • 지나가던이 2013.12.03 17:49

    기자가 기사를 못내게 막았을거란 생각은 안해보시나요. 이 논리대로라면 나는 무지갯빛 토끼를 본적이 없으니 그런 토끼는 존재하지 않는다란것과 다를 바가 없네요.

    • 2345 2016.01.06 14:15

      여성부가 얼마나 권력가졌다고 일일히 언론통제를 어떻게함? 만약 죠리퐁금지같으면 그 과자회사가 뭐하냐고 겁나 따졌을텐데 그리고 만약 회식비 억대면 정부가 나서지 그리고 무지개빛토끼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으니 없는게. 맞음 아마 귀납적 논리일꺼임 반박할려면 님이 무지개빛토끼 찾어오면됨 노벨상감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