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에서는 남녀대립, 여성비하 자료가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확실히 제가 기억하는 예전의 인터넷 공간에는 이렇게 많은 여성비하 자료가 돌아다니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커뮤니티에 가보면 으레 '김치녀'라는 용어를 쓰면서 여성을 비난하는 글들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왜 이런 분위기가 생겨난 것일까요? 지금부터 제가 생각하는 그 이유를 말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유교적 사고방식을 모든 사람들에계 강요하여 왔고 이의 결과로 남존여비 사상이 사람들의 의식속에 뿌리깊게 자리잡았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생각이 많이 약해졌다지만 아직도 사라지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우리나라는 사회, 경제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더 유리하고 우위에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차이는 어디까지나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그렇다는 것이고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지는 않습니다. 특히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10대, 20대 젋은 남성 인구들에서는 그런 차이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이들도 대부분 현실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고, 사회, 경제적으로 약자인 상황이기 때문에 여성들을 배려하자는 이런 분위기에 불만을 가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자신도 지금 많이 힘든데 왜 여성들만 배려해야 할까? 군대까지 같다왔는데 그에대한 혜택은 없는 것 같고 여자들은 군대도 안 갔다 왔는데 혜택만 받으려고 하는 것 같다.

 다르게 말하자면, 여성들에 대한 혐오는 현재 자신의 처지에 대한 불만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이 불만을 표출하고 해소하려는 욕망이 우리들에게 있는데 주위를 돌아보면 그 표출상대로 만만해 보이는것이 여성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여성에 대한 비판자료가 생산되고 그것이 점점 확대되고 재생산되는 것입니다. 마치 자신들이 지금 겪고 있는 문제는 여성들, 그리고 여성부로 대표되는 페미니스트들 때문이라고 생각하듯이 말입니다. 여성 비하 자료들에 대한 사실 검증이나 논리적 접근을 찾아볼 수 없는 것을 보더라도 이런 행위들이 단순히 '불만 표출'이나 '욕구 해소'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사람들을 보면서 생각나는 장면이 있습니다. 바로 5년전, 온 나라를 빨간 불빛으로 가득하게 했던 광우병 사태입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인터넷이 매개체가 되어 (좋게 말해서)순진한 수많은 사람들이 선동되어 목소리를 높이고 이와 관련된 사실들에 대해 사실판단을 할 수 없도록 판단력이 흐려졌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국가에 중대한 손실을 끼치게 되므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소 문제가 있는 방법을 써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좀비의 등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우병 사태때 일반인을 좀비로 변하게 하는 좀비의 공격이라고 할수 있는 것이 프리온 단백질은 없에기 매우 어렵고 일상생활 주위 어디에서든지 있을 수 있다는 사실, 즉 미국산 쇠고기가 수입된다면 온 국민이 광우병에 걸릴 수 있다는 루머였다면 요즈음의 좀비의 공격은 죠리퐁, 테트리스로 상징되는 여성부의 활동에 대한 말도안되는 루머입니다. 여성의 성기모양과 닮았다고 여성부에서 죠리퐁의 판매를 금지했다. 테트리스가 성행위를 연상시키므로 이용을 금지했다...이런 루머들을 믿게 되면서 사람들은 좀비로 변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이런 사람들을 '김치좀비' 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여성에 대해 올바른 판단력을 가지지 못하고 김치녀라고 비하하면서 일반일들까지 감염시키는 그들. 이 '김치좀비'라고 부를 수 있는 인물들 중에 많은 수가 '애국보수'를 자처하며 진보세력에 비판적 견해를 유지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들은 자신들의 모습이 그렇게 혐오하는 '좌파좀비'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을까요?

  • 지나가다봤는데 2013.03.13 19:13

    김치좀비라는 단어에 궁금해서 클릭해봤습니다,,,
    전 뭐 보수니 진보니 어느쪽도 아니지만,,,
    님 글 읽다보니 처음에는 음,, 음,, 맞아맞아 하다가,,,
    마지막에 맨밑의 사진 아래글들은 상당히 반감이 생기네요,,,
    정치인들이 많이 하는 내가 올라서기 위해 남을 헐뜯는게 연상이 된달까요,,,
    일부 공감하지만 마지막 문장은 좀 이상하네요,,,

  • ㅇㅇㅇ 2013.03.13 21:49

    이글보고 지금 제가 얼마나 어리석은지 알게됫네요
    ㄷㄷ;; 내가 김치좀비였다니

  • 123 2013.03.14 20:27

    에효.. 니같은 좌좀이 새상에서 소멸하기를 기도해본다

  • ㅎㅎㅎㅎ 2013.04.04 15:22

    ㅎㅎ 저도 처음엔 무턱대고 한국 여자들 김치녀라고 까고 이런 글 참 속상했는데요, 제 남자친구랑 제 주변 남자인 친구들이 신경쓰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런애들 다 사회생활 못하는 찌질이들이라고 ^^ 자기네들도 그런애들 싫어한다구요.
    나이먹고 여러 사람들 만나다 보니 그런애들이 하는 논리는 참 어리석고 반박할 가치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 123 2013.04.09 04:07

    니글에 모순을 알려주지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이들도 대부분 현실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고, 사회, 경제적으로 약자인 상황이기 때문에 여성들을 배려하자는 이런 분위기에 불만을 가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성들을배려하는게 아니라 ㅄ같은개념으로 남자를 침해하는거다.. 군가산점폐지에 반발 그거 너희가한거아니나?
    "자신도 지금 많이 힘든데 왜 여성들만 배려해야 할까? 군대까지 같다왔는데 그에대한 혜택은 없는 것 같고 여자들은 군대도 안 갔다 왔는데 혜택만 받으려고 하는 것 같다. " 이거 실제적으로 우리가 너흴 배려해야할이유도 없을뿐이야 엄밀히말하면 배려가아니라 너희가 군가산점제폐지때 그토록 주장하던소외감.. 이것이야말로 진짜느껴지는거아니냐 너희는 우리가 군대갔다가오고 2%가산점받으면 소외감받는다고생각하지만 너희는 우리가 2년갔다오고 점수받으면 그걸로 소외감느껴진다고하지않느나?

  • 123 2013.04.09 04:10

    "다르게 말하자면, 여성들에 대한 혐오는 현재 자신의 처지에 대한 불만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너희가 개념없음을 남자탓으로포장하지말아라 화장실에 하이힐빠진다고 3억 이거 세계 어느나라에해도 무개념이란 소릴듣는다.여성전용택시 여성전용그거 세계어디에도없다 누구나 공감할수있는 세계적보편성으로 봐도 너희가 ㅄ인걸 부정할수없으리라.. 여성의성기모양조리퐁 그거에 필적한게있거든 if잡지에서 타워펠리스는 남성에 그것을 연상시킨다 그거 자료도있다

    • 흐린오늘 2013.04.12 23:44 신고

      제 블로그에 반말로 글 쓴건 그렇다 치고, 전 님이 무슨 말을 하려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네요...위에 님이 쓴 댓글 한번 읽어보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이해시키려면 설득력과 객관성이 있어야죠..그려려면 믿을 수 있는 자료를 대야 하구요...여성전용택시가 세계 어디에도 없다구요? 그럼 제가 알고있는 영국 여성전용택시는 뭐죠? 지금 찾아보니까 나오는데요.
      그리고 전 남자입니다....군대까지 다녀온 자랑스런 사나이입니다..

    • . 2013.05.10 20:59

      여성전용이 없다..?무식한 거 티내지 맙시다
      니들이 그렇게 찬양하는 스시녀들ㅋ 일본가봐라.
      지하철,즉 전차에 여성전용칸이 따로 있다. 남자가 거기 들어가면ㅇ역무원한테 끌려나온다. 똑바로 알자 ㅇㅂ충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