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보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고대도시(2)

저번 포스트에 이어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고대도시를 소개하겠습니다.

6. Athens(아테네)
올림포스 신들의 이야기가 깃든 도시 아테네. 올림픽의 정신이 태어난 곳. 그리스 아테네입니다. 그리스의 신들에 관한 유적이 많이 있습니다. 파르테논 신전이 유명하죠..

7. Lisbon(리스본)
포루투갈의 수도, 유럽의 끝이라고 불리는 리스본입니다. 3200년 전부터 도시가 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1755년에 지진과 그에 따른 화재, 해일로 시가지의 2/3가 파괴되었다고 하네요..엄청나죠? 그래서 그 이전의 건조물은 남은게 별로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렇게 아름다운 도시중 하나가 되었네요.

8. Xi'an(시안)
10대 도시중 유일하게 한자 문화권인 도시네요.. 선정하는 사람들이 서양인들이라 그런 건가요...시안은 우리에게 장안이란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죠.. 진시황릉과 같은 유적들이 많나 보네요..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옛날엔 세계적인 대도시였다는데..현재는 중국의 우주산업의 중심지라고 하네요..

9. Rome(로마)
로마, 서양 문화에서 잊혀질 수 없는 이름, 영원한 도시. 로마제국의 영광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 콜로세운과 같은 화려한 건축물들을 보면 로마제국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수 있습니다.

10. Delhi
아시아에서 가장 값진 역사적 장소가 있는 곳이라네요..위의 사진으로 봤을땐 아름다운것 같진 않지만 그렇다네요..사실 델리도 과거 번성했던 문명의 중심이었죠..그리고 현재 인구면에서 세계에서 8번째 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webecoist.com에서 선정한 세계의 아름다운 10대 고대도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언젠가 저곳중 한곳에 여행을 할 날이 있겠죠? 그때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